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런닝맨 1위 예능 브랜드평판 진짜 이유

반응형

이번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예능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런닝맨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예능 프로그램의 브랜드평판 1위는 런닝맨이며 2위는 놀면 뭐하니, 3위는 아는 형님, 4위는 나혼자산다, 5위는 미운우리새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사실 런닝맨의 독주는 어느 정도 예상이 되는 것이 현재까지 런닝맨은 십 년이 넘는 시간 동안 멤버들의 케미스트리를 꾸준히 축적시킴으로 인해서 멤버들간의 합이 좋습니다.

           

멤버들의 합을 따질 때에 아는 형님이나 놀면 뭐하니도 순위권에 들어갈 수 있지만 그 이상으로 1위를 한 런닝맨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으로서 부침도 있었고 이광수 배우가 빠지기도 하였으며 전소민, 양세찬이 새롭게 들어가기도 하는 등 시청자들의 마음이 떠날 수 있는 상황 또한 있을 수 있었지만 그렇지만 유재석을 중심으로 해서 모든 멤버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시청자들이 납득할만큼의 예능감을 보여주어 이번에 브랜드평판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런닝맨이 1위를 한 것은 분명히 런닝맨의 잘한 부분이 훨씬 더 많아서이기도 하지만 그것 이상으로 현재는 시청자들이 TV를 많이 보지 않고 오히려 OTT나 인터넷 스트리밍 영상을 보는 경우도 많으며 많은 사람들이 집중할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 없다고 말할 정도로 시청자들의 관심이 파편화되어 있다보니 더 이상 국민 예능 프로그램이 나타날 수가 없다는 것이 또한 중요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주말 저녁 공중파 예능으로 나오는 것만으로 전 국민의 관심을 받게 되며 인지도와 화제성이 확 뛰어 오른다고 한다면 지금은 주말 저녁 예능이든 심야 예능이든 상관없이 더 이상 국민 전체가 보는 경우가 드물게 되어 대중적인 인지도와 화제성을 확보하기가 힘들고 오히려 유튜브와 같은 인터넷 스트리밍 예능이나 넷플릭스와 같은 OTT에서 나오는 예능에 대중의 관심이 분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에 1위를 한 런닝맨은 프로그램의 메인 MC라 할 수 있는 유재석이 전 멤버였던 이광수와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에 런닝맨 스핀오프라 할 수 있는 예능들을 런칭을 함으로서 시청자들로 하여금 런닝맨에 관심을 가지게 하는 시도를 하여 런닝맨이 다른 예능들보다도 인지도 확보를 하는데 있어서 충분히 좋은 성과를 보여준다 하겠습니다. 어찌 되었든 이번 12월 브랜드평판 1위를 런닝맨이 한 것은 분명히 런닝맨의 성과이며 다음 달에도 기대할 수 있는 즉 2023년에도 기대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