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적재의 소속사인 안테나는 공식 SNS를 통해서 아티스트의 사생활과 인격권을 침해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서 강경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가수 적재는 최근 악의적인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에 시달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최근 일부 팬들이 연습실에 무단으로 찾아옴으로 인해서 사생활 침해를 겪게 되었고 결국 소속사인 안테나에서 법적 조치라고 하는 강경대응을 빼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수 적재는 많은 좋은 곡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입니다. 아시다시피 뮤지션은 다른 아티스트나 배우들과 마찬가지로 섬세한 심성을 가질 수밖에 없고 그로 인해서 외부에서 오는 부적절한 스트레스가 있다고 한다면 그로 인해서 얻게 되는 피해 또한 심대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우리나라는 다른 그 어떤 나라보다도 유명인의 사생활 침해에 대해서 그렇게 많은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로 인해서 피해를 보는 유명인들이 하나둘 늘어나게 되고 좋지 않은 선택이자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유명인들이 있게 되자 결국 사회 분위기 자체가 유명인에 대한 악플부터 사생활 침해까지 모두 법적조치를 해야 한다고 하는 강경대응을 지지하는 쪽으로 변해갔습니다. 당연히 이번 가수 적재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사생활 침해와 같은 전반적인 위해 사실에 대해서 강경대응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오히려 소속사인 안테나 측에서는 이에 대해서 법적조치를 계속 걸어야 한다고 보며 입법부인 국회에서는 스토킹, 악플, 허위사실 유포, 사생활 침해와 같은 위험한 행동은 그 뿌리를 뽑을 수 있을 정도로 엄정한 처벌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처벌은 아직 요원해보이고 벌금이나 집행유예가 전부인 지금의 시기에 걱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강경대응을 선언한 가수 적재 뿐만 아니라 많은 유명인들이 겪게 될 그들의 피해가 절대로 그들만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대중은 알아야만 합니다. 위험한 행보를 보이는 사람들의 행동은 상대가 정해지면 그 상대에 대해서 인터넷 상에서 악플과 허위사실 유포를 내보이는 경우가 많고 팬으로 있는다고 하더라도 그로 인해 겪게 되는 사생활 침해 또한 심대한 위협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가수 적재 측에서 강경대응을 하겠다고 밝힌 지금의 시점에서는 팬들이 보내준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고 하였으니 일단은 법적조치라고 하는 강경대응이 어떤 식으로 이어져 갈 지에 대해서 지켜볼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가수 적재나 많은 유명인들이 이러한 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정신적 피해를 얻지 않기만을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