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방TV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이 되는 역전다방에서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혹은 사태와 관련된 분석이 있을 예정입니다. 물론 국방TV 방송 채널에서는 어제 저녁 8시에 역전다방이 방송이 이미 되었지만 대부분의 역전다방 팬들은 오늘 유튜브를 통해서 공개가 되는 영상을 보고 싶어하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달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전격 침략하고 나서부터 많은 유튜브 채널들과 방송과 언론에서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해서 경과 보고를 하고 분석을 하며 이와 관련한 여러 자신들의 관점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모든 플랫폼을 통털어서 국방TV의 역전다방만큼 밀리터리와 전쟁사와 관련하여 해박하고 밀도 있는 식견을 보여주고 있는 방송 영상은 거의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갑작스럽게 편성이 된 역전다방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분석에 기대가 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국경 근처에서 수개월 동안 훈련을 하고 있을 때에는 우크라이나와 전쟁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일단 전쟁을 하면 바로 우크라이나가 밀리고 러시아 괴뢰정부가 세워질 것이라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의 대통령 볼로디미르 질렌스키가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이우에 계속 머물러 있으면서 우크라이나 민족의 혼을 살려버렸고 그 이후 러시아는 제대로 진격하지 못하고 지지부진하고 있으며 미국과 EU는 우크라이나의 버티고 있는 모습에 놀랍게 여기면서 러시아의 경제제재를 시도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에 각종 무기를 들여보내고 있고 세계 각국에서 의용군이 우크라이나 안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역전다방에서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즉 이 사태에 대해서 정확하게 분석하고 밀도 있게 시청자들에게 알려줄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또한 이후 미래 예측까지도 가능할 것이라 예상이 되기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역전다방에는 허준 앵커를 비롯하여 이세환 기자, 채승병 박사, 심호섭 소령 그리고 박태균 박사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은 많은 국가에서 우크라이나를 지지하고 응원하고 있으나 실질적으로 러시아가 자신들이 원하는만큼의 승리를 얻을 수 없을지라도 실질적으로 많은 것을 얻어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순히 전투 승리 그 이상의 의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기에 부디 역전다방에서 보여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