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뱃사공이 속한 크루인 리짓군즈 측에서 공식입장을 통해서 불법촬영 피해자에 대한 사과와 경찰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에 대해서 약속한다고 밝혔습니다. 던밀스의 아내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던 시절 래퍼 뱃사공에게 불법촬영을 당하였고 그로 인해서 비판을 듣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 리짓군즈 측에서 공식입장을 통해서 사과를 한 것입니다.
리짓군즈의 멤버인 뱃사공이 저지른 불법촬영이라는 것은 과거에도 그리고 지금도 불법입니다. 특히나 단톡방에 올려서 피해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분명히 하지 말아야할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행동이 하지 말아야할 행동이며 불법적인 행동이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한 채로 너무나도 쉽게 불법을 저질렀습니다.
리짓군즈 입장에서는 크루 활동을 해야 하지만 멤버인 뱃사공의 과거의 불법 행동으로 인해서 결국 그가 경찰조사를 받게 되고 어떤 식으로든 대중에게 자숙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기에 많은 일정의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과연 불법촬영을 한 뱃사공과 함께할 수 있느냐부터 시작하여 이후 활동은 어떻게 하느냐까지 모든 것이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유명인으로서 살아간다는 것은 타의 본이 될 것까지는 없지만 적어도 불법을 저지르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야만 합니다. 만약 불법을 저질렀다고 한다면 그에 따른 엄중한 처벌을 받아야 하고 대중이 이해할 때까지 자숙을 통해서 자신이 저지른 행동에 대해서 충분히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물론 이번 뱃사공의 문제는 과거 그가 했던 꽤 오래 전 이야기이기에 여러모로 생각할 문제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리짓군즈의 공식입장은 물론 뱃사공의 불법촬영 문제에 대해서 어떤 식으로 대처하겠다라기보다는 뱃사공의 불법촬영 문제에 대해서 사과하며 뱃사공이 경찰조사를 받는 부분에 대해서 최대한 협조를 하겠다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이후 뱃사공이 경찰조사를 통해서 불법성이 드러나고 그에 따른 처벌이있게 되면 그에 따른 뱃사공의 처우가 결정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에는 래퍼라고 한다면 그럴 수 있지라고 말을 하며 일부 불법 문제에 대해서 그대로 넘어가는 경향이 있지만 지금은 더 이상 래퍼들도 불법 문제에 대해서 절대로 고개를 돌릴 수가 없게 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가 과거와는 많이 다른 사회적 정서가 있으며 그 정서에 따르지 않으면 아무리 능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대로 무너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리짓군즈의 뱃사공 불법촬영과 관련한 공식입장은 현재 래퍼에 대한 대중의 엄중한 잣대를 조금이나마 대처하고 있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